서기 | 여행

방콕 한달살기 #18 방콕 하비토몰 (Habito Mall)

Atomseoki 2019. 4. 19. 14:45

방콕 한 달 살기 18일째입니다.

이제는 슬슬 더위에 적응할 때도 됐건만 나가기가 두려워집니다. ㅠㅠ 오늘은 방콕 한 달 살기를 준비과정에서 숙소를 어디로 정할지 검색할 때 'The Base Sukhumvit77' 콘도를 고려했었습니다. 저에게 인터넷 연결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인데 숙소마다 거의 wi-fi는 다 되지만 한국보다는 느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The Base Sukhumvit77 콘도 안에 '하비토몰 (Habito Mall)'에 있는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허바 (C0-Working Space Hubba)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허바에 대해서는 뒷편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비토몰 (Habito Mall)은 BTS 온눗 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걸어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이런 더운 날씨에 10분이면 화상 입을 수도 있는(허세) 날씨지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비토몰 (Habito Mall)에서 무료 셔틀을 운행하기 때문입니다. BTS 온눗 역에 주변에 하비토몰 (Habito Mall) 셔틀버스 정류장 표지판이 보입니다. 이용시간은 06:30~10:30에는 '하비토몰 - BTS 온눗 역'을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10:30~22:30에는 '하비토몰 - BTS 온눗 역 - BTS 프롬퐁 역'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아마도 'The Base Sukhumvit77' 콘도 입주민을 위한 무료 셔틀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더운 날씨 걸어가지 마시고 꼭 무료 셔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하비토몰 (Habito Mall)에 도착합니다. '알파벳 A' 글자가 '사람(인) 人'처럼 보이네요.

The Base Sukhumvit77 콘도 사진입니다. 최신식 콘도이며 수영장과 짐이 다 갖춰져 있습니다. 현재 제가 머물고 있는 숙소보다 약 15만원 정도 더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여기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방콕 관광지와 멀리 떨어져서 매일 같이 BTS를 타고 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별거 아닐 수 있겠지만 은근 거리가 부담됩니다. 그리고 현재 숙소보다 조금 더 작습니다. 고민했던 숙소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몰 안에는 PAPA SHABU FARM 음식점과 공유 차량으로 보이는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도 있었습니다.

1층에는 한국 기업인 탐앤탐스 카페가 보입니다. 태국에 32호점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또 다른 카페와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서브웨이 등이 있습니다.

2층에는 각 종 음식점과 잡화점 그리고 세탁소 등이 있었습니다.

3층에는 병원들이 있었고 제가 방콕 한 달 살기를 하려고 하면서 이용하려 했던 코워킹 스페이스 허바 (C0-Working Space Hubba)가 있습니다. 그리고 식당이 있었는데 반찬 선택 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뷔페가 있었는데 배도 고프고 해서 3가지를 선택했고 계란 프라이를 추가해서 총 90밧을 내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역시 밥은 맛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하비토몰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우르르 몰려와 이 식당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단점은 뷔페를 먹으면 식당 밖에서 밥을 먹어야 하고 메인 메뉴를 먹어야지만 에어컨 나오는 식당 안에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땀 흘리면서 힘들게 점심 먹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호텔 화장실처럼 고급스럽고 깨끗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워킹 스페이스 허바 (C0-Working Space Hubba)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게요.

1일 이용 요금은 390밧! 한화로 환산하면 약 13,900원입니다. 싸지 않은 금액입니다. 이용 시간은 09:00~18:00까지가 하루 이용 시간입니다.

한 달 이용 요금은 3900밧! 한화로 환산하면 약 139,000원입니다. 한 달 요금이 훨씬 경제적이지요. 또한 한 달 이용하는 고객들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지점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달 4시간 회의실 사용과 간단한 점심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방콕 한 달 살기 혹은 여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허바(Hubba)가 4개 지점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hubbathailand.com/

HUBBA THAILAND

HUBBA Thailand is Bangkok's number one coworking space and startup ecosystem. Leader in tech events and Thailand's biggest startup network. Helping entrepreneurs grow and develop their business.

www.hubbathailand.com

낮에는 햇볕이 너무 강해서 밤바다 수영으로 다이어트 중입니다. 태국 음식이 너무도 맛있고 저한테 잘 맞아서 한국에서 보다 더 먹다 보니 체중이 불어나 더위도 식힐 겸 수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태국은 콘도가 이런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너무 부럽습니다.

그럼 방콕 한 달 살기 18일 차 여기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