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 자동차

올해의 기대작 K4 오피셜 이미지 공개

Atomseoki 2024. 3. 28. 10:03
반응형

기아 K4는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기아 K3 후속으로 올해부터 생산할 예정이며, K3와 K5 사이에 위치하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경제적인 연비를 갖추고 있는 준중형 세단입니다.

 

전면은 오퍼짓 유나이티트를 반영한 스타맵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되며 패밀리룩을 완성했습니다.

 

C필러가 독특하게 직각 디자인을 이루며 리어 도어 캐치가 히든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도 최근 기아 차량과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으며 후진등은 범퍼 하단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K3가 아반떼와의 경쟁구도에서 항상 뒤처졌지만 K4는 네이밍 변경과 풀체인지를 통해 준중형 세단에서 돌풍과 혁신을 이뤄질지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ccNC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이뤄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아 로고가 우측으로 치우쳐져 있고 위아래를 살짝 깎은 2스포크/3스포크(GT-Line) 스티어링 휠, 메모리 시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도 적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북미형 기준 149마력 2.0L MPI 자연흡기+CVT, 192마력 1.6L GDi 터보+8단 자동변속기 조합의 가솔린 2종으로 구성했습니다.  트림은 LX, LXS, EX, GT-Line 4종류가 있으며, 1.6T는 GT-Line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토션빔을 기본으로, GT-Line은 독립식 멀티링크가 장착됩니다.

 

기아 측에서 판매 부진으로 K4 국내 판매는 미정이며, 글로벌 시장에 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