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 자동차

르노, Coupe SUV '아카나(Akana)' 공개

Atomseoki 2018. 9. 4. 10:35
반응형

< 사진 : 르노 >


르노(Renault)가 쿠페형 SUV 아카나(Arkana) 콘셉트를 공개했다. QM3보다는 조금 큰 크기로 우리에게 익숙한 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와 BMW X4 형태의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이름은 라틴어로 비밀을 뜻하는 아카늄(Arcanum)에서 따왔다.


아카나는 European-spec Captur를 기반으로 하는 Renault Kaptur의 수정된 B0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다. 


앞모습은 최신 르노에서 볼 수 있는 스타일들로 가득 채웠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C'자 모양 LED 주간주행등, 보닛 주름 등이 익숙한 모습을 하고 있다.


범퍼에는 공기 흡입구가 많으며 아카나에는 은색으로 마무리된 스키드 플레이트가 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BMW X4와 같은 다른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과 같은 slopping coupe 측면이다. 르노는 19 인치 합금 휠로 SUV 외관을 위해 몸 전체에 블랙 클래딩을 실시했다. 


후방은 LED 테일 램프와 스포일러를 장착한 듯 튀어나온 트렁크 아래에는 기다란 리어램프가 자리 잡았다. 르노의 로장쥬 엠블럼을 중심으로 끝이 이어진 듯한 모양새다. 앞과 옆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마무리하는 뒷범퍼 역시 굵직한 홈을 내어 마무리했다.


생산은 러시아 모스크바 공장에서 이루어진다. 출시도 러시아에서 아카나가 먼저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후 아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에는 출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