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정식 계정 인증 핀번호(PIN) 발급받기

Atomseoki 2018. 1. 30. 09:00
반응형


블로그 활동을 쉬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구글 계정도 다시 만들고 승인을 받은 뒤 알림이 떴는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는 알림을 보게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 10달러 이상의 수입이 나와야 하는데 충족이 되어서 정식 계정 인증절차에 들어가는 단계입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신청을하고 4주가 흘러도 우편이 도착하지 않아 5주차에 다시 핀번호 재요청을 했고 1주일만에 우편을 받았습니다. (그 후로 2주후 재요청한 우편도 도착했어요.)



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은 저 멀리 말레이시아에서 온 에어메일이네요. 다른 나라에서 받았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우편 뒷면을 보면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 절취선을 따라 제거하시고 개봉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이 4단계까지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입력 화면입니다. 핀번호 우편에 적혀있는 6자리 PIN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PIN을 3번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핀번호를 입력하세요.


또한,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이 지났는데도 입력이 없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되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