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 자동차

BMW M340i xDrive LA 오토쇼 전 미리보기

Atomseoki 2018. 11. 14. 13:09
반응형


BMW는 BMW M340i xDrive를 LA 모터쇼에서 공식 출시하기 전에 공개했다.


신형 BMW M340i xDrive의 최고출력은 369마력, 최대토크 51kg.m을 발휘하는 6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한다. 신형 BMW 3시리즈 M340i xDrive에는 M 스포트 서스펜션, M 스포트 디퍼렌셜, 후륜 구동 성향의 AWD 시스템이 적용됐다. M340i xDrive이 붙은 이유다.



크랭크 케이스와 실린더 헤드가 대표적이며 BMW의 전매 특허인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기술은 더욱 발전했다. 연료 분사 시스템 역시 기존보다 압력을 높여 연비와 출력을 동시에 높였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로 AWD와 어울려 네바퀴를 굴린다. 기본전으로 후륜 구동 성향을 보이지만 견인력과 민첩성을 위해 구동력을 전천후로 배분한다. 특히 스포츠 및 스포츠+ 주행모드에서 후방 휠에 더 많은 토크를 적용한다. 제로백은 불과 4.4초 만에 도달한다.


8단 자동변속 장치는 발사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이중 파이프 스포츠 배출 장치는 배기 가스 내의 밸브를 통해 소음의 품질과 수준을 변화시킨다.




신형 BMW 3시리즈 M340i xDrive는 전 세대보다 전반적으로 10mm 낮아졌으며, 좌우 폭 역시 넓어져 전체적으로 낮고 넓어졌다. 여기에 새로운 키드니그릴과 새로운 색체의 도장, 트렁크 리드가 올라온 스포일러, 사각형 배기구, 18인치 합금휠은 새로운 모습을 더욱 부각시켜준다.





신형 BMW 3시리즈 M340i xDrive는 이달 말 LA 오토쇼에서 가격과 출시일이 공개 될 예정이다.